영덕군, ‘농촌관광활성화 평가회 개최’
옥계 및 인량마을 전통행사 평가를 통한 향후 발전방향 모색
백두산 | 기사입력 2013-12-06 06:21:00

[영덕타임뉴스=백두산 기자] 영덕군(군수 김병목)은 지난 2일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마을주민, 외부전문가, 관련공무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통행사를 활용한 농촌관광 활성화 시범사업 평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영덕군/전통행사를 활용한 ‘농촌관광활성화 평가회 개최’


이번 평가회는 전통행사를 활용한 농촌관광 활성화 시범사업대상마을인 옥계권역과 인량마을의 전통행사 추진과 관련하여 평가를 통해 향후 전통행사 운영개선 방안을 모색하고자 실시하였으며 사업개요 설명, 행사동영상 시연, 전통행사평가, 토론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전통행사를 활용한 농촌관광 활성화 시범 대상마을인 옥계마을은 지난 6월22일 “옥계마을 옛 저잣거리 축제” 라는 주제로 옛날 옥산장터를 재현함으로써 시골장터의 왁자함과 장터의 다양한 풍물체험이 가능토록 구성했다.



인량마을은 지난 10월12일 “인량마을 팔풍정 이야기 행사” 라는 주제로 옛부터 전해내려오는 팔풍정과 역동선생의 스토리를 인형극을 통해 전달함으로써 참여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날 평가회에서는 행사홍보, 행사기획, 행사진행, 참여객 반응 등 행사전반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까지 평가를 실시해 참가자들의 열띤 토론으로 이어졌으며 도출된 결과는 향후 마을단위 전통행사 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다.



영덕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옥계마을과 인량마을에서 전통행사를 추진하여 마을을 알리고 이런 전통자원이 훌륭한 농촌관광 자원이 될 수 있음을 보여 줄 수 있었다. 이번 평가회를 다음 전통행사 추진에 밑거름으로 삼아 한층 더 발전된 행사를 추진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