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짱 ! 몸 짱 ! 건강 밥상 ! 영양교실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3-12-15 00:57:16
[군위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군위군(군수 장 욱)은 고혈압  당뇨 환자의 올바른 식이요법 강화를 위한 건강 짱! 몸 짱! 건강 밥상! 영양 교실을 운영했다.

심뇌혈관질환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고혈압당뇨 환자의 개인별 질병상태에 맞춘 식이요법 실습 및 제공으로 내 몸안의 질병을 음식으로 우선 예방하고 치유하여 “음식이 보약”임을 재인지 시키고, 대상자가 능동적인 참여성을 갖고 지역주민의 건강 알리미로서의 사명감도 가질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제공하고자 2013년 12월 2일부터 13일(10일간)까지 보건소 3층 영양실에서 고혈압 및 당뇨 환자와 가족 20명에게 저당, 저염 식이 지도 및 조리 실습 등 체계적이고도 적극적인 식단 배부로 주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책임지는 보건기관으로서의 위상을 펼쳤으며, 참여자들로부터 적극적인 호응을 받았다.



박종기 보건소장은 처음 실시하는 시범사업인 만큼 참여자들에게 골다공증 검사 및 각종 기초 검사 등을 실시하여 삶의 기본인 식생활습관부터 개선시켜 실제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가 조절 능력을 적극 배양시키고자 세심하게 배려하였으며, 교육생 대표의 수범사례 발표 때에는 모두가 하나같이 공감하며 이 사업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기를 바란다며 이구동성으로 요청하여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