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지역 학생 유치 척척 진행되다…
『이리백제초등학교 교직원 워크샵 유치』
이승근 | 기사입력 2013-12-17 00:26:57
[고령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지난 12월 13일에서 12월 14일까지 1박 2일간 이리백제초등학교 박영희 교장을 비롯한 교직원 30명이 고령을 방문하였다.

이번에 방문한 이리백제초등학교는 학생수가 955명 교직원수가 57명으로 전북 익산시에서 규모가 큰 초등학교 중 하나이다.



방문 첫째날은 가야금 연주체험을 하고, 개실마을에서 한옥민박을 한 뒤, 둘째날은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내부를 둘러보고 4D 영상을 관람한 후, 대가야박물관, 왕릉전시관, 지산동고분군을 관람하며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보고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에 방문한 방문단은 고령에 이렇게 많은 문화유적이 있는 줄 몰랐다며 수학여행코스로 안성맞춤이라는 방문 소감을 피력하였다.

특히 이번 방문은 고령군에서 11월 19일 날 실시한 【한국걸스카웃 전북 연맹 소속 교장선생님 팸투어 행사】를 통해 유치된 첫 번째 행사로 더욱 그 의미가 깊다.

특히 전북 교장단 팸투어 행사는 2014년 현장학습 계획 시기와 팸투어 시기가 맞물려 2014년도 현장학습 일정에 고령군 프로그램이 많이 반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령군에서는 수학여행단 유치를 위하여 전문 코스 개발 및 관광해설사 교육 등 관광객 수용태세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전북은 남원시와 장수군이 가야문화권 지역으로 전국 최대 규모의 가야문화권 협의회에 가입되어 있으며 전북 지역에 고령을 널리 홍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