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3.0 UCC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영덕군공무원팀, 상금 100만원 전액 따뜻한 영덕을 위한 나눔캠페인에 기부
백두산 | 기사입력 2013-12-18 15:06:17

[영덕타임뉴스=백두산 기자] 영덕군 공무원 9명으로 구성된 ‘레인보우 크레용빵’팀이 경상북도에서 주최한 정부 3.0 UCC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영덕군청).
(사진제공=영덕군청).




UCC는 ‘크레용빵의 영덕나들이’라는 제목으로 팀원들이 인기그룹 크레용팝의 빠빠빠 노래에 맞춰 율동과 함께 정부 3.0의 핵심개념을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가 가능하도록 재미있고 짧은 상황극으로 만들어 표현했다.



또한 이와 함께 신정동진, 풍력발전단지, 해맞이공원, 오션월드 등과 같은 영덕군내 주요 관광지에서 찰영을 진행해 동영상 의 영상미와 내용의 흥미도를 높이며 관광 영덕 홍보를 병행했다.



경상북도 정부 3.0 UCC공모전에는 총 44팀이 참여했으며, 공모전 결승은 6팀이 올라가 ‘경상북도 정부 3.0 소통․협력 콘서트’라는 주제로 지난 12월 16일 경북도청 강당에서 전문가평가단 6명, 청중평가단 200명이 참여하여 ‘나는가수다’ 프로그램과 같은 평가방법에 의해 현장평가 결과로 최종평가가 이뤄졌다.



‘크레용빵의 영덕나들이’ UCC 작품은 기관간 협력을 표현하기 위해 영덕경찰서, 영덕소방서, 예비군중대, 보건소 등 군내 주요기관의 협력을 얻어 근무복과 장비를 빌려 관계기관에서 촬영을 했고 특히 영덕소방서의 경우에는 직원들이 직접 같이 율동에 참여하기도 했다.



또한 영덕주요관광지에서 촬영시에는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관광객들이 즐겁게 촬영에 함께 참여해주기도 했다.



수상 UCC 작품은 영덕군홈페이지(살기 좋은 우리영덕->비쥬얼 영덕->영덕영상,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http://www.yd.go.kr/open_content/life/visual/movie/default.aspx).



레인보우 크레용빵 팀은 “최우수상 수상 상금으로 받은 100만원은 의미있는 일에 사용하자는 팀원들의 의견에 따라 전액 ‘희망 2014 나눔캠페인’에 기부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영덕군청).
(사진제공=영덕군청).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