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서 매력적인 아이, 성교육 위한 방법과 상담 기술
- 2013 장애학생 인권보호를 위한 특수학급 담당교사 연수 및 간담회 개최 -
류희철 | 기사입력 2013-12-19 08:33:39
[영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규호)은 2013년 12월 18일(화) 13:30부터 영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 중, 고 특수학급 담당교사 및 참여 희망교사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달라서 매력적인 아이, 성교육을 위한 방법과 상담 기술.’이란 주제로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본 연수는 장애학생들의 성교육과 관련된 내용을 실제 사례를 통하여 알아보고, 교사들이 올바른 성관련 지식을 가지고 장애 학생들을 상담 및 교육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강의는 소우주성교육센터 이승연 센터장의 ‘장애학생 성교육 방법론’이란 주제로 강의시간을 가지고 영천포은초등학교 허경애 선생님의 ‘선배교사가 들려주는 장애학생 성교육 및 성폭력 예방을 위한 부모 및 학생 상담의 실제’라는 주제로 간담회가 실시되었다.

본 행사를 마무리하면서 영천교육지원청 이규호 교육장은 “장애학생들의 성교육은 쉽지 않다. 올바른 성교육을 위해서는 담당선생님들의 정확한 지식 및 구체적인 교육방법이 필요하다. 이를 위하여 앞으로도 많은 정보교류의 시간이 필요할 것이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