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13년 건강한 일터 (Navi) 인증
- 제일윈텍(주) 사업장 Navi 인증서 및 인증패 수여 -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1-01 07:55:07
[구미타임뉴스=류희철기자]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12월 27일 오전 9시30분 구미시청 통상협력실에서 제일윈텍(주)사업장에 대하여 2013년 구미시 건강한일터(Navi)인증서 및 인증패를 수여했다.

제일윈텍은 2013. 3. 21일 KOSHA-18001를 인증 받아 물리적 작업환경 영역을가추고, 금연 클리닉운영, 근골격계 예방관리사업 추진, 절주운동, 건강증진사업 추진 등 개인건강자원 영역을 충족하여 건강한 일터(Navi)로 인증을 받게 된 것이다.

구미시는 2011년에는 삼성전자 1공장 등 8개 사업장에 대하여 건강한 일터(Navi)를 인정해 주고, 2012년에는 LG디스플레이 등 6개 사업장에 대하여 건강한 일터(Navi)를 인정해 주었으나, 이는 모두 중견기업 및 대기업에 대하여 인정해준 사례이고, 이번 제일윈텍의 건강한 일터(Navi)인정은 중소기업에게는 처음으로 인정해준 사례가 된다.



건강한 일터 (Navi) 인증제는 구미시가 2011년부터 전국 최초로 시행한 건강도시 브랜드사업으로 구미시에 소재하는 제조업 사업장 중에서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 제고를 위하여 물리적 작업환경과 개인건강자원 영역을 모두 충족하는 사업장에 대해서 건강한 일터(Navi)로 인증해주는 제도이며, 인증 유효기간은 최초 인증일로부터 3년이며, 3년 후에는 재인증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구미시는 건강한 일터 (Navi) 인증제을 받은 사업장에 대하여는 인증조건 충족을 위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등에 소요되는 심사비용 15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남유진 시장은 인증서 수여식에서 “건강한 일터(Navi)인증 사업장의 확대로 근로자의 건강증진이 건강한 기업으로, 건강한 도시 구미로 나아가기를 희망 한다.”면서 Navi 인증 사업장이 건강한 기업문화 조성에 더욱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