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방동, 도로명주소 전면시행에 따른 홍보활동
- 도로명주소 전면시행을 맞이하여 관내 경로당에 도로명주소 관내도 배부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1-04 10:28:01
[경산타임뉴스=류희철기자] 중방동(동장 최병룡)에서는 2014년부터 도로이름과 건물번호 등으로 주소를 표기하는 ‘도로명주소’가 전면시행됨에 따라 관내주민들에게 새주소가 빠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수단을 강구하였다.

특히,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등을 잘 활용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하여 도로명주소 지도를 제작하여 관내 13개 경로당에 부착하여 어르신들이 도로명주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각종 회의시에 도로명주소를 찾는 가장 쉬운 방법인 ‘도로명주소’ 홈페이지(http://www.juso.go.kr)과 스마트폰 어플인 ‘주소찾아’를 적극홍보하여 도로명주소가 빠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최병룡 중방동장은 100년간 지속되어온 지번주소체계의 문제점을 해소한 도로명주소 시행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행정에서 제도개선과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니 주민들께서도 일상생활에서 적극 활용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