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어린이집 정보공개 본격 시행
- 어린이집‧부모‧행정기관 간의 정보 공유로 신뢰 구축 - 기본현황, 보육과정, 보육비용, 안전‧건강‧영양 등 6개 항목 공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1-08 08:48:21
[경산타임뉴스=류희철기자 경산시는 어린이집의 투명성 제고와 부모의 선택권 보장을 위해 어린이집 정보공개를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영유아보육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지난 12월 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정보입력과 확인작업을 거쳐 2014. 1. 1일부터 경산시 全 어린이집(221개소)의 정보를 웹사이트 아이사랑보육포털(www.childcare.go.kr)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어린이집 정보공개는 어린이집의 전반 주요정보를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공개하는 제도로 기본현황, 보육과정, 보육비용, 예‧결산, 안전‧건강‧영양, 어린이 통학버스 운영 등 6가지 항목으로 구성되어 부모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어린이집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경산시는 이번 정보공개를 통해 일부 어린이집의 사고‧비리로 인한 그간학부모들의 불신을 해소하고, 나아가 어린이집-부모-행정기관 간의 신뢰를 확고히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시에서는 정부 3.0의 가치인 개방‧공유‧소통‧협력을 통해 보육서비스의 질을 높이는데 주력하여, 아이와 학부모, 보육교직원 등 모두가 행복한 희망경산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