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드림스타트센터 “행복한 책읽기” 정서증진 프로그램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1-21 23:09:00
[의성 타임뉴스=이승근기자] 의성군 드림스타트센터에서는 2014년도 사업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우리가족 책읽기 정서증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 취학전아동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월 21일부터 매주 화(오후4시부터~), 금(오후3시부터~)요일에, 의성초등학교에서 실시되며, 또한 금성면 송림동우회 공부방에서는 매주 수(오후4시부터~)요일마다 실시로 두곳 모두 금년 12월말까지 년중 책읽기 프로그램이 실시될 예정이며 평소 책읽기에 소홀한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독서지도 및 독서생활화를 위한 다양한 독후활동을 병행하여 아이들에게 독서흥미를 부여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운영할 예정이다.

드림스타트는 12세 이하 저소득 가정의 아동에게 건강 증진, 인지언어능력 및 사회성과 정서 함양 등의 서비스를 종합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독서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서비스 영역의 하나인 인지 능력 및 정서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이 책읽기와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글쓰기 수업을 실시하여 줌으로써 기초학습의 기본을 익히고 학습에 대한 지적 호기심과 글쓰기 능력을 향상함은 물론, 따뜻한 사회성을 길러 주어 언어능력 발달에 기여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