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설 연휴 상수도 동파예방 통해 주민불편 최소화에 총력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1-21 23:36:55
[군의 타임뉴스=이승근기자] 군위군(군수 장 욱)은 다가오는 설 연휴에 대비해 한파로 인한 상수도 시설물 동파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상수도 시설 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군위군은 상하수도환경사업소장을 반장으로 하는 상수도 동파대책반을 운영하고 동파조사반 및 비상급수반, 긴급복구반 및 수질관리반, 동파․ 절수홍보반을 구성하여 동파로 인한 주민생활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상수도 동파대책반은 상수도 시설물 사전조사 및 시설점검, 비상급수원 확보, 응급복구시설물 조치, 복구전문업체 및 유관기관과의 협조체계 유지, 마을별 동파 방송 홍보를 통해 상수도 동파를 최소화하여 마을 주민 및 귀성객들이 불편함 없는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상하수도환경사업소 관계자는 동파 및 단수가 되었을 때는 즉시 신고(☎상수도담당 380 7911~7915)토록하고 명절 연휴 귀성객과 주민이 훈훈한 명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수돗물의 안정적 공급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수도계량기 관리요령

동파방지를 위하여 수도계량기 보호통은 찬공기가 스며들지 않도록 보호통 바깥부분을 비닐이나 장판 등으로 감싸 틈새를 밀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노출된 수도관 및 옥상물탱크는 얼지 않도록 보온재로 감싸 주시기 바랍니다.

장기간 집을 비우거나, 영하5℃이하 혹한이 계속될 때는 수도꼭지를 조금 열어 수돗물이 흐르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얼어서 물이 나오지 않는 수도관 또는 수도꼭지는 드라이기나 따뜻한 물로 해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량기 보호통 내부에 설치된 밸브는 가능한한 만지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수도관, 계량기 누수 및 동파 신고 안내

상수도담당(380-7911~15) 또는 성리정수장(383-2190), 의흥정수장(382-7543)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