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남면, 정월대보름 지신밟기 행사
- 남면 발전 및 면민 화합과 안녕기원 도모 -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2-14 12:42:11
[김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김천시 남면(면장 김경희)은 지난 13일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면사무소를 비롯한 남면농협, (주)한울, 고이께코리아, 지텍(주), 녹색농장 등 지역의 주요기관 및 업체 등을 돌며 면민 안녕기원, 풍년농사와 사업번창 등을 위한 지신밟기 행사를 가졌다.

남면농악단(단장 강웅규) 30여명은 풍물을 울리며 집터를 지켜주는 지신(地神)에게 먼저 고사를 지내고 악귀와 잡신을 물리쳐서 모든 액운을 막아주는 지신밟기를 실시했다.



이날 면사무소 지신밟기 행사에는 김경희 남면장을 비롯한 육광수 시의회의원, 임봉춘 남면농악단 후원회장, 김영욱 이장협의회장 등 지역 기관단체장이 함께 한 가운데 지역의 발전과 면민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고사를 지내기도 했다.

김경희 남면장은 “오늘 지신밟기로 새해에는 우리 남면이 나쁜 액운을 모두 물리쳐 산불을 비롯한 단 한건의 재해·재난도 발생하지 않고 주민들이 소통과 화합을 통해서 정이 넘치고 풍요로움이 있는 한 해가 되도록 하자”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