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새해 정월대보름 달맞이축제 성황
- 새해 소원 달집태우기, 줄다리기, 연날리기 등 민속행사 풍성 -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2-14 20:06:23
[김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우리민족 고유의 명절인 정월대보름을 맞아 지난 14일 김천스포츠타운 주차장에서 2014년 새해 「정월대보름 달맞이」축제에 박보생 김천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시민 등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스포츠타운 주차장을 가득 메운 시민과 청소년들은 연날리기 시연과 체험 등 다양한 민속체험 놀이를 즐기느라 여념이 없었으며, 어르신들은 귀밝이술을 마시고 대보름 음식을 맛보면서 옛 추억을 상기하며 정겨운 시간을 가졌다.



식전행사로는 어모면 대 구성면의 시민 대 화합 줄다리기에 이어 시립국악단 사물놀이 공연과 인기가수 옥희, 금잔디의 초청공연이 펼쳐져 행사장을 찾은 수많은 관람객을 축제의 열기속으로 몰아 넣었다.



달집태우기 전 문화학교 수강생의 강강수월래 공연이 펼쳐졌으며, 어모‧구성면농악단 30여명이 악귀를 몰아내고 다 같이 복을 누리자는 공동체의식이 한껏 발휘된 우리의 전통 민속놀이인 지신밟기를 통해 김천지역발전과 시민의 무사안녕을 기원했다.



달맞이 행사의 하이라이트로 달집이 점화되는 순간 분위기는 절정을 이루었고 풍요롭고 미래가 밟은 김천시가 되기를 기원하며 달집을 태워 성황리에 축제를 마쳤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박력과 생동감으로 상징되는 말의 힘찬 기상으로 시작된 갑오년 새해에는 활활 타오르는 달집 태우기를 통해 모든 액운을 태워버리고 시민 모두가 올 한해 소원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 질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