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곤충도 관찰하고! 딸기도 먹고...」
드림스타트 아동 봄방학 체험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2-23 12:50:50

[김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김천시 복지위생과 드림스타트 센터아동 35명은 지난 20일 무주 반디랜드 곤충박물관 관람과 거창 황금원숭이 마을에서 딸기따기 체험을 하며 신나는 하루를 보냈다.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봄방학 동안 소중한 경험과 문화체험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더불어 긍정적인 자아형성과 사회성 향상을 위해 마련한 이번 체험은 짧은 방학동안 새학년을 맞이하는데 큰 격려와 보탬이 되었다.



무주 반디랜드에서 희귀곤충표본과 화석 열대식물을 관람하고 생태온실의 다양한 식물을 보면서 자연의 신비로움을 느끼고 곤충들의 세계를 감상하였으며, 봄향기 물씬 풍기며 달콤한 향기를 내뿜는 빨간 딸기밭에서 딸기도 따먹고 바구니 한가득 담아오는 체험행사도 가졌다.



딸기를 가득넣어 만든 딸기인절미를 떡방아로 매칠때는 아이들 모두가 서로 해보겠다며 힘자랑도 하고 인절미를 먹으며 봄의 향기를 느끼기도 했다.



드림 스타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동과 부모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