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보급 시범사업 선정을 위한 농업산·학협동심의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2-25 23:58:48
[성주 타임뉴스=이승근기자] 성주군은 원자재 가격 상승 및 농산물 개방 가속화 시대에 대응한 성주농업의 경쟁력 구축에 주안점을 두고 2014년도 신기술보급 시범사업 대상자 선정과 성주농업의 발전방향을 위한 농업산·학협동 심의회를 2월 25일 농촌지도자 성주군연합회 이영수 회장을 비롯하여 농업관련 기관단체장 등 농업산·학협동 심의위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심의회에서는 금년도 연작지 시설하우스 환경개선 시범, 비교우위품목 경쟁력 제고사업, 무논점파 측조시비 기술시범, IT활용 축사환경관리시범, 기능성 참외생산 유통시범 등 36개 사업 105개소에 자부담을 포함하여 11억여원에 대한 시범사업을 심의 의결하였다.

성주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확정된 시범사업을 철저히 사전 계획하여 사업별, 시기별로 조기에 사업을 착수하고 전문지도사의 현장 기술지원을 통해 사업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 평가회를 실시해 성과가 높은 새로운 기술과 시범사업에 대해서는 많은 농업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확대·보급할 계획이다.

장상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금년에 추진하는 시범사업을 통해 생산비절감 및 첨단농업기술 개발보급으로 농업경쟁력을 높이고 최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는데 힘써 나가겠으며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