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일하는 보람! 어르신들이 계셨기에 오늘이 있습니다.”
『2014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가져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3-06 13:57:12
[경산타임뉴스=류희철기자] 경산시는 3월 5일 오후2시 경산시민회관 대강당에서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하는 보람! 어르신들이 계셨기에 오늘이 있습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2014년 노인일자리사업 발대식』및 안전교육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영조 경산시장을 비롯한 경산시의회 허개열 의장, 시·도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900여명, 사업수행기관인 경산시니어클럽,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 대한노인회경산시지회가 참여한 가운데 어르신들의 하모니카공연 및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2014년 노인일자리 사업의 힘찬 시작을 결의하였다.



경산시의 노인일자리사업은 2005년 9개사업단 320명으로 시작하여 매년 꾸준한 증가로 2014년 20개사업단 923명으로 확대 시행되고, 일하기를 희망하는 노인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공급하여 노인에게 소득창출 및 사회참여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일을 통한 보람과 노후소득, 건강증진 등으로 노인문제 예방과 사회적 비용 절감에 사업목적을 두고 있다.



금번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신 어르신(대표 황용해, 김경희)들은 자율적인 결의를 통해 “경제발전을 이룩한 주역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노인 일자리에 참여할 것을 다짐하면서 질서와 친절, 깨끗하고 건강한 경산만들기에 최선을 다하여 노력한다” 면서 4개항을 결의 하였다.

또한, 일자리에 참여하시는 노인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대구지역본부 교육센터 소장 박 종 출(대한민국 안전보건 명강사 제127호) 강사를 초빙하여 특별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한편, 최영조 경산시장은 “ 오늘날 우리나라가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게 된 것은 어르신들께서 피땀 흘려 노력하신 덕분으로 『노풍당당』하게 노후를 보람 있게 보낼 수 있도록 보살펴 드리는 것이야 말로 우리사회가 해야 할 마땅한 도리이며, 노인일자리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보람과 자긍심을 가지고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즐겁게 참여해 줄 것”을 당부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