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전문대학교,청년강소기업체험 프로그램 우수사례집
‘2014 청년강소기업체험 프로그램 우수사례 선정’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3-10 20:19:20
[영주타임뉴스]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 물리치료과 3학년 이수빈(21) 학생이 최근 고용노동부에서 발간한“청년강소기업체험 프로그램’우수사례집에 소개 돼 눈길을 끌었다.

2014년부터 청년직장체험프로그램이 “청년강소기업체험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출발하면서 청년층에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체제를 다졌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다양한 직장체험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경력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자신에게 맞는 진로설계와 취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제도이다.

지난 2013년 7월부터 총 2개월 동안 26명의 연수 참여자들은 전공분야와 연계된 실무체험을 성실히 수행하였으며 그 중 이수빈 학생이 작성한 연수수기가 전문대학생으로는 유일하게 우수사례집에 수록 됐다.

이수빈 학생은“책을 읽고 영어단어를 외우는 것보다 더 소중한, 살아있는 지식과 지혜를 온몸으로 느끼고 체험했다”며“프로그램을 통해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누구보다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 값진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규식 교수(산학취업처장)는 “청년에게 직장체험을 통하여 진로탐색과 경력형성 기회 제공을 확대해 나가겠다”며“이러한 현장경험이 전공분야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