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저소득층 아동에 문화체험 기회제공
드림스타트센터 저소득층 아동과 개그콘서트 공연관람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3-12 14:04:43

[영덕타임뉴스=백두산 기자] 영덕군(군수 김병목) 드림스타트센터는 지난 9일 포항예술회관에서 저소득층 아동 및 가족 40여명과 함께‘개그폭소콘서트’공연을 관람하며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영덕군/드림스타트센터 저소득층 아동과 개그콘서트 공연관람).




이번 문화체험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공연관람 등의 문화생활을 누리는 데 다소 기회가 적은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문화 소외감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정서적, 심리적 안정화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날『kBS개그 콘서트』공연을 주최한 ㈜지스타엔터컴 대표 강동진씨는 관람료 30%의 할인혜택을 통해 후원의 마음을 전하였고 이날 40명의 아동들은 KBS개그콘서트 유명출연진 김기리, 홍순목, 이문재 등이 공연하는 ‘황해’ ‘생활의발견’ ‘두근두근’등 재치있고 화려한 공연을 관람하고 공연이 끝난 뒤에는 개그맨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한편 영덕군 드림스타트센터(센터장 김미옥)에서는 저소득층 아동들을 위해 건강을 위한 목욕서비스, 비만 및 허약체질관리, 치과 ㆍ안과 검진 등의 보건서비스와 문화체험, 생일축하 등의 복지서비스 및 아이돌봄, 학습지도, 예체능지원, 경제교육 등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영덕군 관계자는 ‘이러한 문화공연 관람을 통해 문화 사회적 욕구를 해소 할 수 있는 통로를 제공하고 저소득 아동들이 풍부한 상상력과 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영덕군/드림스타트센터 저소득층 아동과 개그콘서트 공연관람).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