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핵예방주간(3월 19일~26일) 지정, 운영
“결핵예방은 생활이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3-19 00:26:18
[고령 타임뉴스=이승근기자] 고령군보건소(소장 정준홍)는 오는 24일 제4회 결핵의 날을 맞아 결핵! 바로알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하자는 뜻에서 “결핵예방은 생활이다”란 슬로건으로 3월19일부터 26일까지 1주간을 결핵예방주간으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운영내용으로 결핵예방교육을 19일(수)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고령읍 신리와 지산3리 마을회관에서, 24일(월) 당일은 동화아파트 경로당과 운수 화암2리 마을회관에서 실시하고 이와 함께 결핵예방홍보 캠페인도 24일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고령읍 시장통로에서 대대적으로 전개하였다.

이번 결핵예방주간에는 결핵의 가장 흔한 증상인 기침, 재채기 등의 분비물로 전파되므로 일상생활을 통해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손이 아닌 휴지, 손수건이나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도록 안내하고 기침 후에는 반드시 흐르는 물에 비누로 손을 씻는 “올바른 기침예절”을 실천하도록 당부하였다.

특히 결핵환자와 접촉한 경우는 증상여부와 상관없이 반드시 검사를 받을 것을 것과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무료결핵검진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