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양초등학교,우리 학교 일꾼은 우리 손으로
민주주의 꽃 ‘선거’ 절차에 따라 전교학생회 임원 선출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3-19 15:04:31
[봉화타임뉴스]춘양초등학교(교장 류시언)에서는 3월 14일(목) 본교 시청실에서 4학년부터 6학년 63명의 학생들이 학교를 이끌어갈 2014학년도 전교 학생회 임원을 선출하였다.



춘양초등학교 선거관리위원회는 선거 공고, 후보 등록, 선거 운동, 후보자 연설회 개최, 투표 및 개표, 당선자 공고 등의 절차에 따라 선거를 진행하였으며 후보자들은 공명한 선거에 노력을 하였다.





선거 결과 전교 학생회 회장에는 6학년 유재훈, 6학년 부회장에는 김성광, 강혜연, 5학년 부회장에는 장현욱 학생이 임원으로 당선되었다. 임원으로 선출된 학생들은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웃음이 넘치는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고 공약도 꼭 지키겠다고 다짐하였다.





선거관리위원으로 활동한 6학년 김문희 학생은 “이번 경험을 통해 책을 통해 알게 된 선거를 직접 체험하고, 선거에 대해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번 후보자 연설 및 투표에는 2, 3학년 학생들도 민주적 절차에 따른 선거를 참관하여 간접 경험의 기회를 가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