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한울원전 '지역 주민 종합건강검진 설명회 개최'
울진군의료원, 포항성모병원, 강릉아산병원에서 건강검진 시행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3-26 17:25:58
[울진타임뉴스=백두산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손병복)는 지난 25일 주변지역(북면, 죽변면, 울진읍) 읍‧면사무소에서 건강검진병원과 함께 주민 종합건강검진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한울원전/대외협력처 지역협력팀 장극중 사회봉사차장이 죽변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설명).

(사진제공=한울원전/포항성모병원 김동열 검진부장이 죽변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설명).

이번 건강검진 설명회는 지난해 죽변면 주민을 대상으로 종합건강검진을 시행한 결과 주민의 높은 호응도에 따른 금년도 사업제안을 반영하여, 올해는 주변지역 전체를 대상으로 확대 시행하게 됐다.

또한, 올해를 기점으로 지역 주민들에 대해서는 매년 일정 인원에 대해 종합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건강검진은 울진군의료원, 포항성모병원, 강릉아산병원 중 본인이 희망하는 병원에서 받을 수 있으며 병원마다 검진항목은 같다.



김주호 한울원전 대외협력처장은 “한울본부 인근지역 주민들이 종합병원에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병원별 책임자들은 “한울본부의 지원으로 시행되는 주변지역 주민의 건강검진에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건강검진은 읍‧면사무소에서 병원별로 대상자 명단을 종합해 한울본부로 통보하면 한울본부는 접수된 인원을 대상으로 병원과 협약체결 후 5월중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한울원자력본부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의 원활한 검진을 위해 병원과 협조해 대상자에게 검진안내 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토록 할 예정이다”며“앞으로도 주변지역 주민을 위한 건강한 지역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제공=한울원전/대외협력처 김두성 지역협력팀장이 북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설명).

(사진제공=한울원전/죽변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지역주민과 단체).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