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창포리 풍력발전단지 내 철쭉 6,000본 식재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4-02 23:29:11

[영덕타임뉴스=백두산 기자] 영덕군(군수 김병목)은 올해 제69회 식목일 기념 행사를 2일오전 10시 30분 영덕읍 창포리 영덕풍력발전단지 일원에서 개최했다.

(사진제공=영덕군).




이 날 행사에는 군 직원과 더불어 유관기관단체 직원 등 200여명이 함께하여 식목일의 의미를 되새기며 1ha임야에 철쭉 6,000본을 식재함으로써 나무심기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했다.

올해 행사를 개최하는 창포리 풍력발전단지는 9월 준공 예정인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의 주 무대가 되는 장소로 많은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사진제공=영덕군).


이날 행사에서는 나무 아래에 철쭉 6,000본을 수하 식재하여 향후 풍력발전단지를 찾는 방문객들에게는 봄철 산 전체에 철쭉꽃이 만개한 장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올해 영덕군은 과거 산불피해지를 중심으로 임야 및 벌채지에 저탄소 녹색 성장의 원동력인 조림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산림바이오순환림, 목재생산림, 특용수 등 다양한 나무를 총 43ha의 면적에 걸쳐 조림사업을 실시 할 계획이다.

또한 이 날 행사에서는 나무심기뿐만 아니라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부각하는 봄철 산불캠페인을 실시하고 영덕군임업후계자협의회에서는 본 행사와 더불어 음나무 400본을 참가자에게 나누어주어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사진제공=영덕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