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제3회 어업인의 날’ 대진1리항 기념행사
- 어업인 8명 포상, 특별 전시부스 운영
백두산 | 기사입력 2014-04-02 23:39:50

[영덕타임뉴스=백두산 기자] 영덕군(군수 김병목)은 제3회 어업인의 날을 맞아 지난 1일 영덕군 영해면 대진1리 항에서 어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영덕군).
(사진제공=영덕군).






어업인의 날은 FTA 발효 등 계속되는 수산물 시장 개방 등에 따른 국내외 수산업 여건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의 권익향상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해 지정되었고 매년 4월 1일 개최된다.

이날 행사는 어업인, 수산관련 단체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공자 포상, 수산종묘 방류, 전시행사 및 사진전 등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기념식에서는 그 동안 수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 대한 포상이 이루어졌다. 수산가공산업 육성 및 발전에 기여한 이재복 (43세)씨 외 어업질서 확립과 수산자원조성 등 수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7명에게 수상의 영예가 주어졌다.

또한 어업인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수산기자재 전시와 생명과 재산에 직접적으로 연관된 해상안전 및 해양오염 사진전, 우리나라 최동단 독도 사진전 등 유익한 행사를 마련하였고 경상북도 수산자원개발연구소에서는 생산한 전복치패 2만미를 대진1리 어촌계에 전달하였다.

김병목 영덕군수는 “이번 어업인의 날 개최로 어업인이 하나로 단결되어 수산업 발전에 큰 보탬이 되기를 바라고 우리 영덕군도 새로운 수산시책사업 발굴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 어업의 희망차고 밝은 미래를 여는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영덕군).
(사진제공=영덕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