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교육지원청,행복하고 안전한 돌봄교실 만들기
2014 상주 돌봄교실전담사 연수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4-05 14:18:27

[상주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백만흠)은 2014년 4월 3일(목) 상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돌봄교실전담사 38명을 대상으로 행복하고 안전한 돌봄교실 만들기 연수를 개최하였다.



상주 방과후돌봄전담사 연수는 돌봄전담사의 역할에 대한 상호 이해를 돕고, 돌봄전담사 간의 정보 공유를 통하여 학부모가 신뢰하는 돌봄교실을 운영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었다.



이날 연수는 돌봄교실에서 일어날 수 있는 잠재적 사고를 미리 예방하고, 사고가 났을 때 신속하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하여 사례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지난 해 상주돌봄운영협의회를 구축하고 방과후학교 박람회를 통하여 우수 인력을 확보하고 모든 초등학교에서 돌봄교실을 운영함으로 돌봄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2014년에는 초등학교 28교와 분교 3교에서 오후돌봄교실 38실, 저녁돌봄교실 2실을 개설하여 저소득층, 한부모․맞벌이 가정 학생 약 750여명을 돌봄대상으로 선정하여 특별교육프로그램과 돌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백만흠교육장은 “안전하고 질 높은 돌봄교실 운영을 위해 상주돌봄운영협의회와 함께 노력하고, 돌봄수혜를 받아야 할 학생이 한 명이라도 누락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씀하셨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