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벽초 봉화교육청 연계 찾아가는 발명교실 실시
찾아가는 발명교실로 과학이 쉽고 재밌어요.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4-10 12:37:16
[봉화타임뉴스]봉화군 서벽초등학교(교장 권춘탁)는 2014년 4월 9일(수), 과학의 달 행사 중 일환으로 꿈과 희망을 지향하는 교육을 위해 봉화발명교육센터 김세찬 선생님과 함께 찾아가는 발명교실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서벽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오전 시간 동안 발명교육 이론 수업 2차시, 대롱 피리 만들기 1차시, 세계 지도 퍼즐 만들기 1차시로 알차게 진행되었다. ‘발명’이 어렵게만 느껴졌던 학생들도 선생님과 함께 한 발명 이론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발명한 기발한 발명품들을 살펴보며 많은 것을 깨닫게 되었다.





발명은 뛰어난 과학자만이 할 수 있는 먼 곳에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생활 가까이에 있다는 것. 우리 생활을 조금이라도 편리하게 만들어 준다면 무엇이든 발명품이 될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우리 모두가 발명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또한, 3차시에 대롱 피리 만들기는 저학년과 고학년이 서로 도와가며 쉽게 만들 수 있었으며, 자신이 직접 만든 대롱 피리를 연주하여 학년별 ‘대롱피리 연주 발표회’도 하였다. 고학년들은 진동수에 의한 소리의 높낮이를 스스로 탐색하여 가락을 연주할 수 있었으며, 저학년들 또한 ‘곰 세 마리’를 멋지게 연주하여 많은 박수를 주고받는 우리만의 흥겨운 연주회가 이루어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