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고초등학교,백 마디 말보다 소중한 몇 초의 눈맞춤
- 임고초,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4-17 15:32:29
[영천타임뉴스=류희철기자] 임고초등학교(교장 최필순)는 4월 16일(수) 본교 도서관에서 ‘성격이해를 통한 자녀지도’를 주제로 도기봉 강사(21C 청소년가족복지연구소 소장)를 초청하여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이 연수는 경상북도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 주관 단위학교「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의 하나로, 학부모 스스로 교육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자녀를 교육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이다.



이 날 강사는 MBTI성격유형을 통해 아이에게 적합한 교육지원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하면서 “나무가 비뚤어진 데는 반드시 그럴만한 이유가 있듯이 우리 아이들의 마음 속 깊은 내면을 들여다 볼 줄 아는 부모가 되어야 한다.”고 했다. 또한 칭찬의 효과를 말하며, 시기적절한 칭찬은 아이를 밝게 성장하게 만든다고 했다.



강의를 듣고 난 학부모들은 백 마디의 말보다 비록 짧지만 자녀와의 몇 초의 눈맞춤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나 자신부터 변화하는 부모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