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짱~, 과학 짱~
[교내 과학꿈잔치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4-18 19:46:13
[상주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상주시 공검초, 공검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장 강성구)은 과학의 날을 맞아 4월 18일(금) 유치원생과 1, 2학년 학생 24명이 어린이 교내 과학 꿈 잔치를 열었다.

이 행사는 유치원과 초등 연계 교육의 일환으로 유치원 원아나 저학년 학생들에게 과학의 원리나 기능보다는 과학에 대해 관심을 갖고 즐겁게 탐구하려는 자세를 가질 수 있도록 기회를 주기 위해 실시되었다.

유치원과 1학년은 ‘요술팽이’를 만들어 돌려보고 누가 이기나 경기해보며 팽이를 돌렸을 때 알록달록 무지개 모양을 보고 무척 신기해 했다. 2학년은 풍선자동차를 만들어 자동차 뒷부분 입구에 바람을 넣으면 풍선에 바람이 들어가고 그 상태로 자동차를 내려놓으면 풍선에서 바람이 빠지며 전진하는 공기의 원리를 알아가는 활동을 하였다.

학년별 활동을 마치고 아이들의 흥미를 끄는 야외활동으로 비누방울 놀이, 솜사탕 만들기를 했다. 원통이 돌아가는 원심력에 의해 솜사탕이 만들어진다는 선생님의 설명이 무슨 말인지 알아듣지 못해도 그저 즐겁기만 하였다. 글리세린과 비누액, 물엿을 배합하여 신기한 비눗방울놀이를 하며 방울이 생기는 모습과 무지개 색이 생기는 원리, 글리세린으로 방울이 터지는걸 막고 수분이 적으면 비누방울이 잘 터지는 것도 알게 되었다.



아이들에게 과학은 재미있는 놀이이고 신기한 요술이기도 하고 맛있고 달콤한 솜사탕이기도 하였다. 솜사탕을 건네주는 선생님에게 “ 선생님 짱~” 이라며 엄지손가락을 올리는 아이“과학 매일매일 했으면 좋겠어요”라는 체험소감이 행사의 성공을 말해주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