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국가예산 확보 특강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4-22 23:09:19
[칠곡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칠곡군은 지난 22일 일선 공무원을 대상으로 국가예산의 최대 확보를 위한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미래의 먹거리 산업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의 경제력 확보 및 성장잠재력 기반 조성을 위해서는 지방 재정의 확충이 절실히 필요하고, 한정된 자체재원보다 국․도비의 예산 확보가 지역 발전과 직결된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실시됐다.

또한, 국가투자예산의 최대 확보를 위해서는 국가정책에 부합하는 다양한 시책개발과 아울러, 중앙부처의 국가재정운용계획의 수립 단계에서부터 선제적 대응 노력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한편, 이날 경북도 재정협력관인 서종해(서기관) 특별강사를 초빙해 중앙정부의 재정정책 방향 및 동향, 시책 개발 요령, 정부 예산안 편성의 단계별 일정에 따른 확보활동의 체계적 대응 노하우 등을 습득하고 공무원들의 국비 확보 마인드 및 역량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칠곡군 관계자는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국.도비의 예산 확보가 절실한 만큼 국.도비 예산 확보활동에 적극적.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