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대구경북지부 상록자원봉사단 워크숍
‘영주지역 풀뿌리 상록자원봉사단 발대식’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4-22 23:10:31
[영주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영식)는 4월 25일(금) 10시부터 새마을회관3층 대강당에서 공무원연금수급자150여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공무원연금공단 대구경북지부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위해 퇴직공무원의 전문성과 재능을 지역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번 자원봉사기본교육 대상인 공무원연금수급자의 상록자원봉사단의 적극적인 자원봉사 활동으로 단순 기부차원을 떠나 한 단계 높은 재능 나눔 실천으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을 추진 할 계획이다.

또한 영주지역의 2,400여명 공무원연금 수급자들의 인생 100세 시대를 맞아 퇴직 후 노년을 의미 있게 보내기 위한 자원봉사활동으로 자발적, 공익성, 지속적인 봉사활동의 의미를 다지고 일반시민들과 함께 활동하는 전문 봉사 단체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은퇴 후 재능 보유자를 통한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중이며 재능 나눔 봉사로 살기 좋은 고품격 도시 영주 만들기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