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대상「사전투표 모의체험 시연회」개최
선거법안내 및 선거법위반행위신고 1390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4-23 21:03:04
[칠곡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칠곡군선거관리위원회는 2014. 6. 4. 실시하는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있어 사회적으로 투표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4월 23일 오전 10시부터 칠곡군장애인복지관과 공동으로「사전투표 모의체험 시연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투표 모의체험 시연회에서는 거동이 불편한 유권자를 대상으로 거동불편자용 신형기표대를 설치하여 보다 편리하게 투표를 할 수 있게 하였고, 전국적으로 처음 도입되는 사전투표를 미리 체험함으로써 사회적으로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이 투표참여 의지를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고 선관위에서 밝혔다.

이번 지방선거에서는 투표일인 6월 4일(수)에 투표를 할 수 없는 모든 유권자는 5월 30일(금), 31일(토) 양일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 모든 읍․면․동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 신분증만 지참을 하면 별도의 신고절차없이 투표를 할 수 있다.

칠곡군선관위 이용희 사무국장은 “국민의 기본권인 투표권을 보장하기 위하여 사회적으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투표참여 홍보를 더욱 적극적으로 실시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