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읍,“영농폐부직포 수거에 총력”
-성주읍 들녘이 깨끗해지고 있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4-25 09:26:02
[성주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성주읍(읍장 류태호)에서는 부직포가 본격적으로 적재되는 시기를 맞아 영농폐기물 및 폐부직포 집중수거에 행정력을 기울이고 있다.



읍에서는 겨우내 참외하우스에서 사용하고 남은 부직포와 스티로폼, 폐비닐 등이 농로주변 및 도로변에 적재되고 있어 주변 환경을 해치고, 무분별한 쓰레기 투기로 환경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어 『클린 성주 만들기』의 완전한 정착을 위해 수거 장비를 동원하여 적재 장소에 모아둔 영농폐부직포를 일제히 수거하였다.

이번 수거에 앞서 사용할 부직포는 개인의 농지에 적재장소를 확보하여 적재를 유도하였으며, 하천 및 배수로 등에 적재할 경우 7월부터 『들녘환경 심사제』 본격시행으로 보조금 신청시 제한을 받게 됨을 홍보하였다.

류태호 성주읍장은 “주민들 스스로가 자기 농지주변 정리에 힘씀으로서 명품 성주참외의 명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을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