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농번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운영
- 멧돼지․고라니 중점포획, 주민 근심해결 발벗고 나섰다 -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4-25 10:17:39
[고령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고령군(곽용환 군수)에서는 농번기를 대비하여 천적이 없는 야생 멧돼지, 고라니 등에 의한 봄철 농작물(임작물 등) 피해를 줄이고 사람과 가축에 위해를 주는 유해야생동물 피해예방을 위하여 4월24일부터 『농번기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을 운영한다

2개의 수렵단체 추천을 받아 2개조 8명으로 피해방지단을 구성해 피해 신고지역 및 출몰지역을 대상으로 멧돼지, 고라니, 까치, 멧비둘기, 청설모 등 농작물에 심각한 피해를 주는 야생동물에 대한 포획에 나선다.



특히, 피해를 입은 농가가 면사무소나 군청으로 신고하면 지역의 엽사 8명으로 구성된 피해방지단은 즉시 현장 출동하여 포획함으로써 농작물 피해 사전예방 및 효율적 유해야생동물 구제활동을 한다.



고령군 관계자는 “유해야생동물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농작물 피해를 입었거나 사람과 가축에 위해가 우려되면 군청 환경과나 읍․면사무소로 신고해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령군에서는 야생동물 피해로부터 안정적인 농업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18개 농가에 야생동물 피해예방시설 설치비(25백만원)를 지원할 예정이며, 연말에 농작물 피해조사 후 보상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