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규제개혁을 위한 직원과의 소통 시간 가져
- 24일 규제발굴 등록 및 일제정비 소통 토론회 및 교육 -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4-25 10:23:04
[군위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군위군은 지난 24일 14:00 군위군 규제발굴 등록 및 일제정비를 위해, 최일선에서 관련법령 등 규제사항에 대해 검토할 수 있는 담당직원 70여명과의 소통 토론회 및 교육을 가졌다.



이날 소통 시간에서는 정부의 규제개혁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최일선 부서의 규제에 관한 현실적인 의견을 청취, 중앙정부 건의사항에 관해 토의하고, 향후 규제발굴 등록 및 일제정비추진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자치법규 중 등록된 규제의 완화 및 폐지 등 개선 재검토, 법령 및 자치법규 상 불합리한 규제로 개선이 필요한 사항 발굴, 상위법령과 불일치한 자치법규 발굴 등 금년도 규제 10% 이상 감축을 위해 논의했다.

조근제 기획감사실장은 규제개혁 대상을 발굴하고 발굴된 규제 중 자체 개선사항은 즉시 개선하고 중앙정부 해결사항은 적극 건의하여, 군민ㆍ기업의 피부에 와 닿는 실질적인 규제 개혁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군위군은 지난 1일 규제개혁 추진단을 구성하였고, 16일 지방규제 신고 및 고객보호 센터 개소식을 가지고 지방 규제개혁을 중점 추진 중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