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참사, 동고(同苦)의 마음으로 ″
세월호 참사 피해지원 돕기 성금 기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4-29 21:34:57
[성주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성주읍 성산 1리 백구현(58세, 농업)씨는 4월 28일 읍사무소를 방문하여 세월호 참사의 아픔을 함께 나누기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하였다.

백구현씨는 “온 국민이 마음 아파하고 있는 가운데 조금이나마 희생자와 유가족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성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지난 16일 진도 앞바다에서 발생한 세월호 침몰사고와 관련하여 희생자를 위로하고 실종자 구조와 유가족 생필품 지원을 위한 각계각층의 전국민적 성금모금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류태호 성주읍장은 “세월호 침몰사고로 온 국민이 슬픔에 잠겨있는 이때에 한사람 한사람의 작은 위로의 손길이 피해지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잘 전달하겠다”고 전한 뒤 “아울러 조속한 실종자 구조와 사고 희생자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의 재기와 회복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접수되었으며 구조활동 상황종료 및 정확한 피해상황 집계 후 모금현황과 피해상황에 따라 지원기준, 지원범위를 결정하여 배분 예정이라고 한다.



한편 성금모금은 2014년 5월 30일까지 각 읍면사무소 및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접수받을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