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보건소, 5월 1일부터 소아폐렴구균 예방접종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5-01 13:59:46
[칠곡=이승근기자] 칠곡군보건소(소장 김정숙)는 5월 1일부터 국가예방접종대상 감염병에 소아폐렴구균이 포함됨에 따라 소아폐렴구균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소아폐렴구균 감염증은 치명률이 높고, 소아 예방접종을 하면 면역이 노인 등 다른 연령대까지 유지되어 그간 세계보건기구 및 의학계에서 국가예방접종 도입을 권고해 왔다. 이번 제도 실시로 그간 50~60만원에 달하는 예방접종비가 무료로 전환돼 영유아 부모의 경제적인 부담이 크게 줄게 됐다.

무료접종 대상은 2개월에서 59개월까지의 소아이며, 접종은 생후 2,4,6개월에 3회 기초접종 후 생후 12~15개월에 1회 추가접종을 하면 된다.

소아폐렴구균을 포함한 정기예방접종은 보건소 및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에서 주소지에 관계없이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위탁의료기관은 예방접종도우미 또는 군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칠곡군보건소 예방접종실(979-8255)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