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농촌버스 승객용 안내기 설치로 대중교통 개선키로
- LED 승객안내기를 통한 군정홍보에도 적극 활용 -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5-02 16:37:53

[군위=이승근기자] 군위군은 올해 관내 농촌버스에 LED 승객안내기를 설치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군민들에게 교통편익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군에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각․청각 장애인 및 노인분들을 위해 모든 농촌버스에 5천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승객용 안내기 및 차량음성 단말기를 설치하며 아울러 LED 승객안내기를 통한 군정홍보에도 나설 계획이다.



현재 이 사업은 이미 발주한 상태로 상반기내에 설치완료 예정이며, 하반기부터 시범 운영을 거쳐 본격적으로 승객안내시스템을 가동할 계획이다.



농촌버스 내 설치된 LED 승객안내기 및 차량음성 단말기는 다음 정류장을 안내해 교통약자들의 버스 이용이 한결 쉽고 편리해질 전망이다.



권성태 경제자원과장은 “앞으로 승객안내시스템이 정상 운영되면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노선안내를 통한 교통정보 제공으로 대중교통이 한 단계 향상되는 동시에 군정홍보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