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폐기물 마을 공동집하장 선정 홍보
- 금산1리 세대별 쓰레기 봉투 교부 -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5-02 17:18:15
[성주=이승근기자] 성주읍 금산1리(연산) 마을에서는 영농폐기물 마을 공동집하장 설치의 홍보 와및 종량제 봉투 사용 홍보를 위해 50여 가구에 종량제 봉투(50ℓ)를 10매씩 나누어 주었다.

이번 홍보는 2014 영농폐기물 공동집하장 확충사업으로 금산1리(연산)가 시범 마을로 선정되어 마을입구 공터에 폐부직포 적재장, 과 클린하우스가 건립될 예정이다.

마을리장(백종태), 클린지도자 연합회장(백전현)이 중심이 되어 마을 공동 경비(334,000원)로 쓰레기봉투를 구입하여 각 세대를 방문공동집하장 설치 사업의 필요성, 농촌 지역의 환경보전, 영농폐기물의 안정적인 수거 기반 조성의 필요성, 가정에서 배출되는 일반쓰레기 등은 꼭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배출 할 것을 홍보했다.

이번 미담을 접한 성주읍장(류태호)은 클린지도자회장(백전현)이 있는 금산1리 마을에서부터 클린이 정착되어 성주읍 전 마을로 전파되어 “깨끗한 들녘〃, “살기좋은 농촌 만들기〃에 앞장서는 마을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