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녕초등학교 어린이날 봉사활동 실시
장애와 비장애가 함께 어울어지는 우리문화답사동아리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5-07 16:24:56
[영천=류희철기자]영천시 신녕초등학교(교장 정기원)에서는 우리문화답사동아리가 지난 5일(월)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대구 동구 율하동에 위치한 ‘사람이야기’라는 카페에서 어린이날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경영하는 ‘사람이야기’라는 카페에서 어린이날 행사에 본교 우리문화답사동아리가 평소에 해왔던 다양한 문화재 체험활동을 선보이는 시간이었다.

카페 ‘사람이야기’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경영하는 카페로 협동조합의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본교의 우리문화답사동아리에서는 장애학생들과 어린이날을 함께 보낸다는 뜻으로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다.


본교의 우리문화답사동아리는 올해 3년째 운영중이며 우리 문화재 답사활동 등 평소 학생들의 우리문화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목적이 있는 동아리로, 대한민국 창의체험 페스티벌에서 동상과 금상을 각각 수상한 바 있다. 이번 프로그램의 운영으로 학생들에게는 장애와 비장애는 틀린 것이 아닌 다른 것으로 더불어 함께 살아가야한다는 것을 알게 된 뜻 깊은 시간이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