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보건소 무료 조기 암 검진받고 건강하고 활기찬 삶
국가 5대암 . 생애전환기 건강검진 연중 실시
류희철 | 기사입력 2014-05-08 07:11:38
[구미=류희철기자] 구미 보건소(소장 구건회)는 ‘국민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해 암치료율 을 높이고 사망률을 줄이기 위해 ‘국가5대암 검진’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발병률이 높은 국가 5대암(위암과 간암, 대장암과 유방암, 자궁경부암)에 대해 건강보험료 하위 50%이하인 시민과 의료급여수급자중 검진대상자를 무료로 검진한다.

국가 암검진 대상자는 주민등록상 짝수년도 출생자로 위암과 간암(고위험군)은 만 40세 이상 남·여, 대장암은 만50세 이상(매년) 남·여, 유방암은 만40세 이상 여성, 자궁경부암은 만 30세 이상 여성이 해당되며 국가 암 검진 결과, 암으로 확진된 경우 암 치료비 일부를 지원 받을 수 있다.또,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은 40세(74년생), 66세(48년생)가 해당되며 검진대상자는 무료로 검진 받을 수 있다.

암 검진은 검진기관으로 지정된 관내 의료기관 40곳에서 예약 후 방문하면 받을 수 있다. 현재 암 검진 통지서를 3월중 이미 발송하였으며, 분실하였을 경우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해당 의료기관을 방문하면 암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구건회 보건소장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실시하는 국가 암검진을 받아야만 검진후 2년 이내에 암으로 진단 받았을 경우 국가로부터 의료비 일부를 지원 받을 수 있 으므로 국가 암검진은 반드시 받아야 하며 연말이면 검진기관이 매우 복잡하므 로 아직까지 암 검진을 받지 않은 주민들은 서둘러 검진 받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