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과 여성이 안전한 성주만들기에 노력”
이승근 | 기사입력 2014-05-09 20:53:59
[성주 타임뉴스=이승근 기자] 성주군은 지난 4월 17일부터 5월 13일까지 관내 4개 초등학교(용암,월항,대가,수륜)에서 학교 주변의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각종 범죄와 위험에서 아동을 보호하기 위하여 성주군, 성주군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성주교육지원청, 성주경찰서가 연계하여 추진하였다.

아동안전지도는 초등학교 주변 500m 이내 통학로를 학생들과 지도교사가 함께 탐방하여 안전지역과 위험지역을 파악하고 학생들과 함께 지도를 제작하는 현장 체험형 교육이다.

특히 현장 확인 전에 성주경찰서 여성청소년 담당(강구복 경위)가 학생들에 대한 성범죄예방교육으로 아동들의 안전의식을 높이며 ,아동들은 지도교사와 함께 통학로를 탐방하고 위험지역과 안전지역을 구분해 지도를 표기하며 위험지역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토의를 거쳐 안전지도를 제작하며 자연스럽게 안전의식을 높여나간다.

아울러 각급 학교에서는 아동을 대상으로 성폭력 범죄 예방을 위하여 전교생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성주군은 “이번 안전지도는 초등학생들이 제작에 직접 참여하여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위험요소를 사전에 파악해 제거하고 보다 더 안전한 학교주변 환경조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며 지도 제작을 통해 위험요소로 파악된 곳에 대하여는 더 안전한 곳으로 환경이 개선되도록 관계기관과 협조하여 아동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완성된 지도는 현장검증 과정을 거쳐 디지털안전지도로 제작의뢰 되어 성주군, 경찰서, 교육지원청, 학교에 배부되어 지역실정에 맞는 아동안전 대책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