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받는 건축행정 기대하세요”
| 기사입력 2009-05-14 20:49:54

거제시가 인·허가 업무의 변화를 위해 건축사사무소 소장과 직원들과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4월7일 거제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간담회는 설계 사무소 소장과 직원들의 어려움을 듣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한 의견수렴과 제도 개선의 자리가 됐다.



시에 따르면 올해 세부적인 자정계획을 수립, 인·허가 제도 개선을 제시하고, 건축사와의 간담회 개최와 민원서류의 법정기한 단축제를 운영, 보다 빠르게 허가를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함은 물론 이날 간담회를 통해 나온 의견에 대해 인·허가 업무추진 때 적극 반영키로 했다.

이날 문재화 도시건설국장은 참석한 건축사들에게 “국제 유가 급등에 따른 냉·난방비 에너지 절약 및 공공디자인의 일환으로 시행 중인 옥상녹화 사업에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불가, 취하, 보완, 반려 등 민원을 최소화하기 위해 설계수급 때 민원인과 사전협의를 함으로써 민원의 불이익은 물론 오해가 없도록 업무협조 요청과 건의 내용은 개선점을 찾아 함께 추진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덧붙였다.



이현철 공보감사담당관은 “2009년 건축행정의 청렴도 향상에 적극 동참해 투명하고 활기찬 건축문화를 이루는데 시와 설계사 사무소 모두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