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노령자 진료비 감면
| 기사입력 2009-05-14 20:56:25

통영시는 시보건소의 수가조례 개정으로 지난달 27일부터 보건소와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등의 보건기관에서 진료 받는 환자 중 통영시에 주민등록을 둔 65세 이상 주민들은 총 진료비 중 본인부담금을 감면해주기로 했다.

 이에따라 관내 65세이상 노령자의 보건소 진료에서는 의사진료비 감면 혜택, 보건지소 및 진료소 이용환자는 처방 및 투약 모두를 감면 받을 수 있어 진료 의료비 부담을 크게 덜어주게 됐다.

 이번 조례 개정으로 인구고령화 및 만성질환자 증가에 따른 노령자의 보건의료혜택을 제공, 노령자의 건강 이상이 있을 경우 본인부담 없이1차 의료기관인 보건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또 보건의료 환경이 열악한 도서지역 보건지소 및 진료소0 의료서비스개선사업 추진과 관련, 현재 한산보건지소와 두미보건진료소, 염호보건진료소 및 양지보건진료소 이전 신축공사 완공을 눈앞에 두고 있고 용호와 추봉 보건진료소도 올해 착공할 예정으로 있어 섬 주민들의건강 돌보기에 청신호가 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