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한국국제관광전’ 최우수 홍보상 수상
특산품 전시·판매, 팸플릿 배부 등 홍보활동 활발히 펼쳐
신인균 | 기사입력 2009-06-12 14:54:59

양산시가 지난 4~7일 서울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열린 제22회 한국국제관광전에서 홍보부문 최우수 홍보상을 수상했다.


한국국제관광전은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최하고 (주)코트파가 주관하는 국제적인 관광행사로, 이번 행사에는 16개 광역자치단체와 해외 60여개국 480여개 기관 및 업체가 참가해 관광자원 및 상품을 홍보하고, 다양한 관광 비지니스 제공, 문화체험, 지역 특산품 전시·판매, 전통 민속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했다.

양산시는 경남도와 도내 7개 시·군과 함께 합동홍보관을 운영하며 경남지역 관광자원 소개와 관광 상품 및 특산물 전시·판매, 퀴즈 맞추기 이벤트 등 홍보활동을 펼쳤다.


시는 천혜의 자연경관인 양산8경을 이미지화하고, 영상물 ‘살맛나는 양산’을 방영해 시정슬로건인 ‘행복을 열어가는 으뜸도시 양산’의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또 국·영·일·중문의 관광 가이드북, 지도 및 통도사 템플스테이, 양산에덴밸리 리조트, 통도환타지아 등의 내용이 담긴 팸플릿을 배부하고, 관광 기념품 및 특산품 전시, 매실엑기스 시음회 등으로 홍보를 극대화했다.

특히 시의 캐릭터인 ‘양이와 산이’를 삽화로 만든 ‘만화로 보는 양산여행’ 가이드북이 국내외 관광객들의 호평을 받았으며, 퀴즈 맞추기 이벤트 행사로 매실엑기스 및 양산8경이 그려진 손수건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지역의 관광자원과 관광정보를 적극적으로 홍보한 점 등을 높게 평가받아 최우수 홍보상을 수상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시가 역점시책으로 추진 중인 첨단의료 복합단지 유치 홍보 팸플릿을 관광객들에게 배부해 양산이 첨단의료 복합단지 조성에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음을 널리 홍보하기도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