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전문가 초빙 고품질 다수확 딸기재배 기술교육
전, 일본 치바현농림종합연구센터장 우다가와 유우지 박사 초빙
| 기사입력 2010-11-23 13:46:48

밀양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11월 22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전, 일본 치바현 농림종합연구센터장 우다가와 유우지 박사를 초빙, 고품질 다수확을 위한 딸기 재배관리 핵심기술 교육을 실시하였다.



통역은 전 경북대학교 교수 이기명 박사가 맡았다.

우다가와 박사와 이기명 박사는 지난해에 이어 금년에도 밀양을 찾아 많은 농업인이 겪는 딸기 재배 애로사항과 궁금증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밀양시 딸기재배 농업인 100여명이 참석하여 오전에는 선진농업국인 일본의 고품질 딸기재배 기술을 배우고 오후에는 농업기술센터 고설벤치재배 시설에서 질의응답을 통해 육묘부터 정식 후 환경관리, 병해충 대책에 이르기까지 전 기간에 걸쳐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안을 농가 실정에 맞게 실습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들은 기존의 재배 기술과 해외 신기술 접목으로 한층 더 높고 향상된 영농기술을 배우게 되었고, 더 많은 농업인이 이런 교육 기회를 가지기를 희망했다.



이 교육은 국제시장에서 유통되는 딸기의 품질 고급화와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남농업기술원 ATEC(농업기술교육센터)과 밀양시 농업기술센터가 협력 추진한 교육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