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전할 위천 면동마을 경로당 준공
| 기사입력 2010-12-10 14:34:36

위천면(면장 신판성)은 지난 8일 내빈 및 관내 기관단체장과 마을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면동경로당 준공식을 가졌다.

이 날 준공식은 경로당 건립 경과보고, 마을대표 인사, 내빈축사, 테이프 커팅 순으로 진행되었는데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민들의 오랜 숙원이었던 만큼 참석한 주민들의 열기로 인해 추위를 잊은 듯 했다.



이번에 준공하게 된 경로당은 7천5백만원의 사업비를 교부받아 기존의 노후된 건물을 철거하고 약 5개월간의 공사 끝에 78㎡ 면적의 현대식 건물로 건립되었으며, 어르신들에게 편안하고 행복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게 되었다.



면동마을 주민들은 어르신들이 함께 동고동락하고 즐길 수 있는 깨끗하고 따뜻한 공간이 생겨 기쁨을 감출 수 없으며 경로당 건립을 하기까지 수고하신 분들께 고마움을 전했다.



노인회장 조대형씨는 “지금까지 사용하던 경로당이 1990년에 지어져 협소하고 노후해 불편함을 많이 느껴 오던 중에 이렇게 편안한 새 경로당이 마련되어 마을 주민 모두가 기뻐하고 있으며, 노인들의 여가 선용과 마을 주민화합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다.”고 다짐했으며, 경로당 건립에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마을주민들과 더불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준공식에 참석한 내빈 및 경로당 준공 관계자들은 새로이 신축된 면동경로당이 앞으로 마을 어르신들의 소중한 보금자리일 뿐만 아니라 마을의 대소사나 공동관심사를 의논하는 주민화합의 장으로 활용되기 기대하며 마을어르신들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