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째 먹는 사천풋마늘”본격 출하 시작
- 항암·항균효과 탁월한 현대인의 건강식 -
| 기사입력 2011-03-21 11:48:43

[사천=타임뉴스]사천시 사천풋마늘영농조합법인(대표 이일건)은 지역특산품인 ‘뿌리째 먹는 사천풋마늘’을 새봄을 맞아 본격적으로 출하한다고 밝혔다.

‘사천풋마늘’은 남양동 약 350여 농가, 40ha의 풋마늘을 재배하고 있으며, 사천지역에서 200여 년 가까이 내려오는 재래종으로 해풍을 맞고 굴·조개껍집 등으로 양분하여 맛과 향이 깊은 것이 특색이다.

이러한 맛과 품질을 인정받은 사천풋마늘은 올해 2월부터 “뿌리째 먹는 사천풋마늘”이란 상표로 하루에 800kg씩 전국 이마트 점포에 납품되는데 소비자들은 이마트 점포 어디서나 쉽게 구매하여 맛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사천풋마늘은 현재 생산 현지에서 중간상인에게 1kg당 3,500원에 납품되는 고부가가치 소득작목으로 이를 벼농사와 비교하면 동일면적에서 대략 10배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어 농한기 농촌경제의 효자 작목 역할을 하고 있다.

이일건 대표는 “풋마늘은 항암효과와 함께 뇌졸중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현대인의 건강식으로 인기가 높은 채소”라며 “삼겹살이나 생선회를 먹을 때 사천풋마늘을 곁들여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