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봄철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점검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21 11:54:43

[산청=타임뉴스]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봄철을 맞아 산청군은 대형 건설공사장 등에서 발생하는 비산먼지로 인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21일부터 오는 5월 6일까지 7주간에 걸쳐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봄철 각종 건설 활동이 활발해지고 황사현상과 건조한 기후 등으로 비산먼지 발생량이 증가할 우려가 있어 각종 대형 건설공사장과 석회석 광산 등 채석장, 토사 운반차량 등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주거지역에 가까이 있거나 차량통행이 빈번한 도로에 인접한 사업장, 상습적 민원발생 사업장 등 비산먼지 관리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사업장을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점검내용은 비산먼지 발생사업 (변경)신고의무 이행여부와 함께 방진망, 세륜시설, 통행 도로의 살수 등 비산먼지 발생억제시설의 설치 및 필요한 조치 이행여부 준수 등을 점검하게 되며, 시멘트․토사․석탄 등의 운반차량에 대해서는 세륜․측면살수 후 운행여부, 차량 적재함에 덮개 설치여부 등을 중점 단속하게 된다.



점검결과 (변경)신고의무를 이행하지 않았거나 세륜․살수조치가 미흡한 사업장에는 과태료와 이행명령 등의 행정처분을 받게 되는데, 필요한 시설을 갖추지 않은 경우에는 최고 1년 이하의 징역이나 5백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해당하는 처분을 받게 된다.



산청군은 최근 실시한 점검에서 2개 사업장의 위반사실을 적발해 개선명령, 과태료 부과 등의 조치를 취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