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보건소, 봄철 황사 호흡기질환 예방활동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01 10:50:23

[사천=타임뉴스]사천시 보건소(소장 유영권)는 천식환자와 2011년 안심학교(어린이집)시범운영에 선정된 8개소 아동의 호흡기질환인 알레르기 비염과 천식을 예방하기 위해 황사대비 황사 마스크와 행동요령 안내문을 배부하여 있다고 밝혔다.

시 보건소는 최근 황사가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기관지가 약한 천식환자와 2011년 안심학교(어린이집)시범운영에 선정된 남양, 대방, 사남, 정동, 축동초등학교와 사천유치원, 동서, 별빛어린이집 아동에게 황사 마스크와 안내문을 배부하고 있으며, 황사가 심하면 환자들은 집 밖으로 외출을 자제하고 부득이한 경우 방진 마스크를 착용할 것과 천식환자는 기관지 확장제를 항상 소지하고 되도록 입이 아닌 코로 호흡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황사가 발생하면 미세먼지의 농도가 증가하게 되어 천식, 알레르기 비염, 결막염 등이 악화되며 장시간 노출되면 천식, 만성폐쇄성 폐질환 등이 있는 사람에게는 폐 기능 감소와 호흡기 증상 악화로 병원 입원을 요하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천식환자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취약계층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방문간호사를 활용, 응급시 체계적으로 대처하도록 관리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