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보건소, 영ㆍ유아 구강건강관리교실운영
- 보육기관 15개소 영․유아 700명, 불소도포 및 구강보건교육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01 10:56:51

[합천=타임뉴스]합천군보건소(소장 김용주)는 “튼튼한 치아, 꼼꼼한 유치관리부터 시작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3월 14일 ~ 31일까지 관내 합천어린이집을 시작으로 보육기관 15개소 영․유아 700여명을 대상으로 구강건강관리교실 운영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구강건강관리교실 운영 내용은관내 영․유아에 대하여 구강검사와 치아우식증 예방을위한불소도포를 실시한 후 결과를 가정에 통보하여 자녀의 구강관리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했다.

이 사업목적은 “세살 버릇 여든까지”라고 하듯이 건강한 신체유지를 위하여 1차 소화기관을 구성하고 있는 치아를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생활속에 실천하는 올바른 이 닦기의 습관화에 있기 때문에 구강교육을 실시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구강건강관리사업을 실시하여 어린이들의 구강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