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산청축산청정센터」준공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13 10:29:53

[산청=타임뉴스]산청군은 가축방역 체계를 개선하고 가축전염병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산청축산청정센터’를 준공하고 12일 오후3시 축산관련 단체장과 축산농가, 일반소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 및 가축차량 방역 시연회를 가졌다.



산청축산청정센터는 국∙도비 9억5천여만원 등 총16억여원의 사업비를 투입 지난해 말 준공했으며, 전국 최초로 완전 자동화 방역시스템(연중 24시간 무인시스템)과 소독증명서 자동발급, 방역교육장 등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선진화된 가축방역시설은 구제역과 AI 등 각종 가축전염병 유입을 사전에 차단해 안전 축산물 생산기반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소식에 이어 산청군은 총체적인 청정축산운동 전개로 침체된 축산분위기를 쇄신하고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 생산으로 소비자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구제역∙AI 청정(Clean) 축산운동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결의대회는 지난해 구제역으로 인한 국내산 한우, 한돈의 부정적 인식을 해소하고 축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청정축산운동에 대한 결의를 다진 후 가두캠페인을 실시하는 것으로 마무리했다.



산청군은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군과 축산관련 단체와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청정(Clean) 축산환경 조성의지와 축산인의 자정운동을 추진함으로서 국내 축산업이 새롭게 도약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