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진해구 석동, 장마철 “이상 무”
석동자율방재단, 장마철 재난 사전예방 우수관로 정비
| 기사입력 2012-07-14 14:07:12

[경남=타임뉴스] 유종태 기자 = 창원시 진해구 석동주민센터(동장 송성재)는 지난 10일 석동자율방재단(단장 정인석)과 함께 장마철 집중호우를 대비해 우수관로를 정비했다.

이날 참여자들은 석동에 소재한 한솔솔파크아파트 뒤편 우수관로 내 퇴적물을 준설하여 장마철 집중호우로 우수관이 막혀 주변 아파트와 주택으로 물이 범람하는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사전예방 활동을 펼쳤다.



이를 통해 각종 재난 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지역 자율방재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석동에서는 지난 6월부터 재난취약지역을 사전 예찰하는 등 우수기에 한 건의 재난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편 송성재 석동장은 “주민들과 지속적인 상생과 협력체계를 도모하고, 주민들 스스로 참여하는 자율방재를 전개함으로써 재난재해가 없는 지역, 주민 모두가 항상 웃으면서 살 수 있는 석동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